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첩/2016 가을 간사이

[가을 간사이 여행] 71. 교토 단풍 명소 아라시야마 호곤인

by EHhyun 2017. 9. 11.

아라시야마에는 넓은 지천회유식 정원으로 유명한 텐류지가 있다.

아라시야마 산을 차경으로 끌어와서 정원 풍경의 일부로 만들어버리는 대단한 정원이었는데

지난 봄에 다녀와서 이번엔 방문하지 않았다!

수학여행 온 일본 고등학생들을 뒤로하고 텐류지 쪽으로 이동했다.


항상 그 자리에 계시는 수많은 나한님들. 표정이 각각 달라서 신기했다.


단풍 시즌이면 텐류지 못지않게 붐빈다는 호곤인으로 갔다.


호곤인(보엄원). 텐류지의 말사로 말자 치고는 꽤 넓은 땅에 단풍나무로 가득한 정원이 펼쳐져 있다.


단풍 시즌에 팜플렛까지 나눠주면서 홍보하고 있어서 (예정엔 없었지만!) 궁금해서 입장해 보았다.


단풍나무 가득한 정원과 뒤편 아라시야마의 풍경은 아름다웠지만

오코치산소를 다녀와서 그런지..

엄청 특출나게 멋진 곳은 아니었던 것 같다ㅠㅋㅋㅋㅋㅋ 하하하 개인적인 감상입니다.


단풍도 좀 일찍 진것인지 바닥에 수북히 쌓여 있는게 더 많았다ㅠ



짧은 호곤인 관람을 마치고 또 다른 텐류지의 말사로 가보기로 했다.


이럴 거면 그냥 텐류지를 가는게 어때..? 싶었지만 저번에 갔기에!


그냥 밖에서 잘생긴 건물 구경만 하고 넘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