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첩/2017 여름 북큐슈

[여름 북큐슈 여행] 31. 나가사키 전차이용 특집!! 전차 1일권 사용기

by EHhyun 2017. 8. 8.

전차!

얼마나 레트로한 교통수단인지!

이런 예쁜 객차들이 선로를 따라 총총총 움직이고


현지 사람들도 많이많이 이용하는!


나의 일정상 반나절만 나가사키에 있었는데 전차 1일 탑승권으로 아주 뽑을대로 뽑아먹었다고 할 수 있겠다.


여기서 탄 대중교통은 전차뿐이었으니 하하하 아니 곤돌라도 있지만 그건 좀 예외로 하고


아무튼 대중적인 관광지와 역을 잘 연결해주고 있기 때문에 짧은 일정 나가사키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전차 1일 탑승권 구매를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구매처를 물어보신다면 나가사키 역 관광안내소에서 500엔에 절찬판매중이다! 하하

전차에 대한 다양한 사실들도 간략하게 알 수 있도록 한국어 팸플릿도 같이 주신다.


나가사키를 달리는 전차는 1910년대 20년대부터 일본 각 도시를 달리던 전차들을 수리해서 다시 사용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니까 일본 전역에서 달리던 서로 다른 출신 전차들이 노년을 한 도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 오오 흥미로운 것!!


손때묻은 객차들은 서로 다른 사연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암튼 그렇게 전차를 몇 차례 타고 나가사키 역에 도착하였다!


시간이 좀 남아서 역 주위를 좀 둘러보았다.


그래도 큐슈에서 제법 큰 도시라는 느낌이 들었다. 바빠보이는 직장인들, 주부들.

우리나라 중소도시에서 보기 힘든 활기가 느껴졌다.


전차를 보러, 타러 나가사키에 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