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첩/2016 가을 간사이

[가을 간사이 여행] 11. 나라공원, 도다이지에서 사슴들과의 만남

by EHhyun 2017. 7. 27.

고후쿠지를 떠나서 도다이지로 향하는 길 


널찍한 나라 공원에는 벌써 사슴들이 많이 보이고 나라 국립박물관이 슬며시 보이는게 은은하게 어울린다.


이 넓은 부지가 원래는 다 동대사(도다이지)의 건물로 채워져 있었다는데 얼마나 큰 절이었는지 참 상상이 안간다.


그러나 저러나 한가로워보이는 사슴들~


대화엄사 라고 쓰여진 동대사의 삼문에도 아침부터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사람이나 사슴이나


부지런한 사람들 많다 참 사슴도.


ㅋㅋㅋㅋㅋㅋ 뭔가 잘못한 느낌 왜 동시에 돌아보는 거니 밥없다.


요렇게 떼로 다니는 애들도 있지만 


얘는 솔플중이다 파이팅 나도 혼자왔어...ㅎㅎㅎ


동대사에서 대불전(다이부츠덴)에 입장하지 않으면 나머지 경내는 모두 국가 공원이라서 무료로 자유롭게 들락날락해도 된다~


대불전은 패쓰하고 오른편의 산으로 오르는 이월당(니게츠도), 삼월당(산게츠도)로 올라가 보기로 했다.